이렇게 살자

이해관계

728x90
반응형

엄마에게 선생님에게 힘들다고 어렵다고 하면 나의 상황을 봐주고 나에게 적적한 것을 배분해주었다. 또 아직 어리니까, 경험이 없으니까 라는 이유로 나의 상황을 고려해주었다.

여기서 내가 배운것이 있다면 경험이 많고 선배들만 아직 덜 배운사람에게 상황을 고려해줄수 잇는것이 아니다.


내가 힘들게 해서 내냈는데 왜 못알아주지? 개구리 올챙이적 생각을 안한다 라는 말이 딱맞아, 라는생각에 억울하고 속상하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개구리는 개구리적 생각을 해야하는 것이다. 

전체적를 고려하고 나 뿐만 아니라 회사 내부의 이해관계,나아가 회사 밖의 이해관계 까지 고려해보자, 이것은 작은 일이라고 당연히 생각할 수 있다. 


나의 상황을 고려해 달라고 하는 사람보다 선배, 지도자의 마음을 공유하는 사람이 된다면 그 사람이 있는 곳은 분명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곳 이겠다.

728x90
반응형

'이렇게 살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한 사람들이 절대로 하지 않는 20가지  (0) 2015.10.05
감정적 이성적  (0) 2015.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