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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개발
고객의 요구 → 요구사항분석 설계 → 구현 → 테스팅 → S/W제품
S/W개발과 관련된 역할
고객 사용자 개발자
S/W위기 → 소프트웨어 공학 탄생
대규
대규모프로젝트의 어려움
㉠ 수백명의 개발자
㉡ 오랜개발시간
㉢ 모포하고 복잡한 요구사항
소프트웨어공학의 영역
① 요구공학 (requirement enginering)
② 아키텍처 (architecture)
③ 개발방법론 (development methodology)
④ 테스팅 (testing)
⑤ 프로세스 (process)
⑥ 형상관리 (configuration management)
⑦ 품질 (quality)
⑧ 재사용 (reuse)
⑨ 프로제트 관리 (project management)
⑩ 유지보수 (maintenance)
⑪ 정형기법 (formal meth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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