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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07 수익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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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로 돈버는 방법 

애드센스

광고,협찬

직접판매

 

유튜브 수익화 속도 끌어올리기

조회수 콘텐츠, 판매용 콘텐츠 나눠서 제작하자

에드센스 수익은 조회수가 올라가면 자연히 증가한다. (가장 수동적이고 간접적인 수익)

광고 및 협찬 수익은 광고주의 제안이 들어와야 올릴 수 있다. 구독자가 올라가면 자연히 증가한다.

판매수익은 구독자와 관계 없이 올릴 수 있다. 전환율이 올라가야 자연히 증가한다.

 

조회용 콘텐츠는 사람을 모으고

판매용 콘텐츠는 돈을 모은다

판매의 목표는 전환

 

조회수 콘텐츠는? 

: 클릭(유입) → 콘텐츠 소비 → 콘텐츠 안에서 답을 준다

판매를 일으키는 콘텐츠는?

: 콘텐츠 소비 →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답을 준다

 

판매를 일으키는 원고는 미완성의 원고여야 한다

제품(또는 서비스)와 함께 비로서 답이 완성되는 구조를 가져야 한다.

더보기

예시

달리기는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이다. 아무 운동화나 신고 달려도 되지만 달기기를 하면서 운동 효율이 좋으려면 이런 형태의 밑창을 갖고 있는 운동화를 신으면 적게 뛰어도 더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낼 수 있다. 이런 운동화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달리기는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이다. 아무 운동화나 신고 달려도 되지만 달리기를 하면서 운동 효율이 좋으려면 공복에 달리는 것이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이 연구는 00 대학에서 이뤄졌으며 남녀 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는데,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12% 정도 효율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잘 파는 콘텐츠 만드는 6가지 방법

1.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 다만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활용해야 한다.

2.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 다만 특정 상품(서비스) 이용하면 더 효과적임을 암시.

3. 문제 해결 자체를 시연, 극적인 비포-애프터를 보여준다.

4. 문제가 해결된 사람을 보여줌, (우상이나 히어로) 그 사람이 사용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

5. 문제 해결하는 친숙한 제품들과 나의 제품을 섞어서 비교 분석 제시

6. 문제가 없는 사람에게 문제를 만들어서 불안감을 제공

 

뭘 팔지 딱 정해드립니다

필수 3요소

1. 시청 층과 상품 구매 층이 일치 하는 상품을 찾아야 한다

2. 내 유튜브 채널의 주 카테고리와 일치하는 상품을 찾아야 한다.

3. 이미 시장에서 인기리에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것을 찾아야 한다. 

 

선택 3요소

1. 객단가가 비싼 것일수록 좋다

: 쿠팡 파트너스를 사용하면 상품력이 가장 좋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나이키, 아이폰)

유튜버의 판매는 가격의 상승, 하락이 판매량에 영향을 거의 미치지 않는다

따라서 저가 제품에 대한 불만과 고가 제품에 대한 불만과 차이가 없다. 

cs 응대의 정도는 만원과 십만원이 다르지 않다.

평균 판매가격 높은 제품을찾는 방법 : 판다랭크, 네이버데이터랩

2. 지속적으로 구매가 이뤄지는 상품이면 더 좋다

: 재구매 고려까지 가기 위해서는 내 상품이 있는 단계까지 와야 한다. 

3. 시장 가격 대비 경쟁력이 있다면 더 좋다

: 유일한 서비스를 만든다면 가격결정권을 내가 갖을 수 있다. 

 


지속적으로 돈 들어오게 만들기

전환 추적하기

수익화 콘텐츠 올리고 전환 추적하기

판매량이 높다면 광고 돌리기(내가 협찬 할 때의 목표도 조회가 아닌 전환 why? 전환이 좋다면 트래픽은 뿌리면 된다)

 

앞선 강의의 원칙에 따라 제작 하다보면 갑자기 고성과 컨텐츠가 만들어 질 것이다.

- 갑자기 구매량이 폭증하는 콘텐츠가 만들어진다.

- 갑자기 유입이 폭증하는 콘텐츠가 만들어진다.

- 갑자기 검색량이 폭증하는 콘텐츠가 만들어진다.

 

전환 추적하기 1 : 판매량 추적하기 (가장 직접적이고 쉽다)

전환 추적하기 2 : 검색량 추적하기 (가장 직접적이고 쉽다)

전환 추적하기 3 : 유입 추적하기 (조회수 콘텐츠 중에 어떤 콘텐츠가 가장 많이 전환 콘텐츠로 유입을 넣어 줬는지 보기, 한 번 이라도 내 영상을 본사람은 홈화면에 뜰 확률(탐색)이 증가하므로, 직접 유입만 측정해서는 안된다.

이런 콘텐츠를 발견했다면 구글 애즈를 집행한다.

 

꿀팁! 유튜브를 하지 않아도 전환 지점만 만들기

- 기존 구독층을 제외한 순수 고전환 컨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 구독자 없지만 조회수 나오는 사람들에게 협찬 제안하기

- 그 중 전환률이 높게 나오는 거 살펴보기

- 해당 영상에 광고 집행할 수 있는 권리 사기

- 광고 집행 할수록 높은 전환이 나오면?

- 그 영상 구조를 원고로 다른 채널에 제안하기

- 블로그, 인스타 카드뉴스 등 다양하게 만들기

- 퍼포먼스 돌리기

 

구독자는 플러스 알파다

구독자가 억지로 사주는 전환은 의미가 적다

정확히 그 팬의 크기가 판매량의 한계 이기 때문이다.

즉, 팬덤이 없어도 전환되는 콘텐츠

이것이 가장 큰 돈을 벌어다 줄 콘텐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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